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상민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권태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정현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0년도 추계학술대회 강연 및 논문 초록집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600 - 604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When train crash accident happened, second impact occur between passengers and interior. The train should protect a passenger from impact by seat itself because there is no safety device like a seat belt and a air bag. So, in this paper present the additional energy absorbing structure in the supporting leg parts in order to improve seat’s energy absorption and passenger’s safety. And we study on the simulation technique on the seat's deformation and evaluation in the train collision accident. To make reliable simulation model, Computational simulation will be implemented and verified by sled test.

목차

Abstract
1. 서론
2. 충돌모의시험을 통한 의자 성능시험
3. 충돌해석 결과 비교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550-003937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