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범환 (한국철도대학) 김충수 (한국철도대학) 노학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0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2,372 - 2,378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네트워크에서의 대부분의 노선계획 모형은 시스템 분할과 같은 통행배정 모형으로부터 열차종별 수요가 주어진다고 가정하고 있다. 이러한 통행배정 모형은 통행시간, 환승횟수, 운행횟수 등의 주요 경로 속성치를 이용하여 산출된다. 통행배정으로부터 수요를 계산하고, 이 수요를 이용하여 노선 계획을 작성하는 단계적 접근방법은, 통행배정에서 가정하는 노선별 운행횟수와 노선계획을 통해 작성된 운행횟수간의 불일치 문제를 발생시키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불일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의 노선계획 모형에 확률적 통행 배정 원리를 도입한 새로운 최적화 모형을 제시한다.

목차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326-003866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