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감정표현 캐릭터의 발전방향
Ⅲ. 얼굴의 감정표현 요소
Ⅳ. 감정표현의 인식방법
Ⅴ. 감정표현 기술의 사례분석
Ⅵ. 결론 및 향후 연구 계획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감성캐릭터의 감정표현 기술의 사례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9 .09
감정표현 평가 시스템 개발 및 실험적 적용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06 .02
레이어링을 사용한 3D 애니메이션 인간형 캐릭터의 감정 표현 방법 제안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5 .05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자연스러운 얼굴 연기를 위한 의미/기능 표현방법 연구 : 〈슈렉1〉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1 .06
감정요소가 적용된 게임 캐릭터의 표현을 위한 인공감정 모델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08 .02
A Study on Character's Emotional Appearance in Distinction Focused on 3D Animation "Inside Out"
디지털융복합연구
2017 .01
모바일 기기에서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얼굴표현을 이용한 인터랙티브 아바타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05 .05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표정연출 유형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6 .08
“인터랙티브콘텐츠”특집을 내면서
한국콘텐츠학회지
2009 .06
효과적인 로봇 행동 생성을 위한 선형의 정서-표정 공간 내 감정 경계의 결정 : 비선형의 제스처 동기화를 위한 정서, 표정 공간의 영역 결정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08 .02
사용자 감정 포스팅 기반 다중 감정 모델 개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감정 상태가 작은 디스플레이의 정보 탐색에 미치는 효과
감성과학
2006 .01
인터랙티브 개인캐릭터 생성 시스템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07 .06
게임캐릭터애니메이션 동작연기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6 .09
인간의 감성기호 체계화를 위한 감정영역범주화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5 .04
심리학 기반 인공감정모델을 이용한 감정의 시각화* -햄릿의 등장인물을 중심으로-
감성과학
2008 .01
인공감정이 탑재된 스마트폰용 캐릭터 개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1 .01
3D캐릭터콘텐츠제작을 위한 표정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04 .05
휴대인터넷에 활용 가능한 지능형 캐릭터 제작 시스템 개발에 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8 .04
캐릭터 스토리의 독창성과 캐릭터의 매력성 및 친근성이 캐릭터 제품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7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