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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호연 (건국대학교) 강철구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35권 제1호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85 - 9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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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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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차량에서 활주방지제어장치를 포함한 제동 시스템을 이해하는 것은 안전과 철도차량의 운영을 위하여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본 논문에서는 실제 철도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활주방지제어장치와 동역학 모델이 포함되어 있는 HILS 시스템을 이용하여 한빛 200 의 활주현상을 해석하였다. 활주를 발생시키기 위해 Simulink 를 이용하여 프로그램 하였고,결과를 확인하기 위한 GUI 프로그램은 dSPACE 사에서 제공하는 ControlDesk 를 이용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활주방지제어시스템 분석
3. HILS 시스템 구현을 위한 실시간 시뮬레이션 동역학모델
4. HILS 시스템
5. 모의실험 결과
6.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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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2-550-003781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