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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종훈 (문화방송) 이상규 (문화방송) 김승훈 (문화방송)
저널정보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9년도 한국방송공학회 학술대회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353 - 35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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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콘텐츠의 소비 경로가 다양화되고 시청 습관이 개인화 되는 추세에 따라 광고주는 그들의 광고가 임의의 대중이 아닌 실제 고객이 될 가능성이 높은 시청자에게 전달되기를 원하며, 그 결과까지 알고 싶어한다. 시청자 개개인에 맞추어 최적의 광고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고정된 가입자 정보의 참조에 그치지 않고 송출한 광고를 특정 시청자가 실제 시청하였는지, 추가로 제공되는 양방향 광고에 참여하였는지 여부를 매번 측정하여 스스로 보완되는 구조를 가질 필요가 있다. 본 논문은 이러한 피드백 알고리듬을 기반으로 프로그램 정보와 시청자 정보, 광고의 내용 및 송출 정보를 조합하여 광고주의 의도와 시청자 특성에 맞는 최적의 광고를 송출하는 시스템 구조를 제안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시스템 구조 설계
3. 시스템 개발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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