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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승욱 (동명대학교) 오경희 (동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8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8.11
수록면
788 - 791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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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드웨어의 급속한 발전에도 불구하고 현재 온라인 게임 환경은 사실적 표현과는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다. 실시간 게임 캐릭터들은 일련의 조건들이 만족되면, 일련의 반응들이 수행된다. 이것은 이벤트 메시지나 주기적 상태 점검을 통하여 캐릭터에 전달된다. 상태의 판정은 그 시점에 대한 이벤트의 주도적 조건이 명시적으로 재설정되기 전까지는 큐를 통하여 이벤트들이 기억되고 처리되는 시스템이다. 본 논문은 온라인 게임에 적합한 상호작용을 통한 감정 상태를 표현하려 한다. 이것은 캐릭터의 상태 동기화를 통하여 적절한 상황에 반응할 수 있는 감정을 표현하고자 한다. 이러한 처리 시스템은 게임 참여자들에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감정표현을 위한 시스템설계
4. 구현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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