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창근 (동국대학교) 안완수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사회과학연구 사회과학연구 제17권 제3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137 - 16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중국시장에 진출한 우리의 물류기업들의 환경을 기업 특성, 경영자 특성, 문화 특성, 물류산업 특성으로 구분하여 각각의 특성이 마케팅전략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여 물류기업의 성과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물류기업의 환경과 마케팅전략 간의 관계에서 각각의 환경특성은 물류기업의 마케팅전략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다. 둘째, 마케팅 전략과 성과 간의 관계에서, 마케팅 전략은 물류기업의 성과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다. 셋째, 물류기업의 환경과 성과 간의 관계에서, 물류기업의 환경특성은 성과에 유의미한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물류기업의 중국진출 현황
Ⅲ. 선행연구 및 연구모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305-00400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