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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함형범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제10권 제9호
발행연도
2007.9
수록면
1,185 - 1,196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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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하여 수요자가 요구하는 높은 만족도를 갖는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만족도를 정량적으로 평가하여 만족도 기준을 제시할 수 있는 연구 및 근거가 필요하다. 특히 만족도 요소들의 점수화와 모집단 분포의 추정은 중요한 과제로서 이를 통하여 어떤 게임이 다른 게임에 비하여 만족도가 높은지 낮은지를 알 수 있으며 만족도를 제고시키기 위하여 보완해야 할 요소들과 기술력을 예측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게임만족도 요소들의 점수분포를 정규화 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시뮬레이션을 통한 모수적 밀도함수 추정방법을 이용하여 모집단 분포를 추정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점수에 의한 만족도 요소의 정량화
3. 만족도 요소의 점수분포 검증 및 추정
4. 시뮬레이션
5. 결론 및 향후 과제
참고문헌

참고문헌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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