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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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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민우 (목포대학교) 김경성 (목포대학교) 이진석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이연우 (목포대학교) 이성로 (목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논문지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36권 제7호(네트워크 및 융합서비스)
발행연도
2011.7
수록면
868 - 877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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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AIS의 기본 개념과 위성 AIS을 위한 고려사항, 위성 AIS의 적용에 따른 문제점과 성능 분석을 위한 예상 링크 값을 바탕으로 해상에서의 오브컴(ORBCOMM) 위성의 AIS 성능분석을 수행하였다. 제안한 방식은 현재 제공되고 있는 오브컴 저궤도 위성을 이용하여 두 개의 swath width과 선박의 수에 따른 메시지 슬롯 할당과 reporting 간격을 고려한 메시지 충돌을 시뮬레이션 하였고, 해상 영역은 육상기지국 및 해안에서 가까운 영역부터 먼 해상 영역으로 구분하여, 각 해상 영역에는 선박 A(속력 0-14 knots), 선박 B(속력 14-23 knots), 선박 C(속력 23 knots 이상)의 트래픽이 모두 존재 한다는 가정하에 시뮬레이션을 통해 성능 평가하였다. 그 결과 선박 수가 증가할수록 슬롯에 겹치는 메시지 수가 많았으며, 운항 속도별 reporting 간격의 경우 보고주기가 길수록, 선박 A의 트래픽이 높은 영역일수록 검출확률이 높아짐을 보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AIS 시스템
Ⅲ. 위성AIS 시스템
Ⅳ. 시뮬레이션 성능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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