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성태경 (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로고스경영학회 로고스경영연구 로고스경영연구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11.8
수록면
1 - 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구원의 조건으로서 믿음을 강조한 바울과 행함을 강조한 야고보간의 갭을 경제학의 소비자 이론을 활용하여 좁힌다. 소비자 이론 중 전통적 이론(무차별곡선)과 현시선호이론을 비교 분석한 결과, 일관성이라는 가정을 만족시키면 선호와 구매행동은 일치하며, 반대로 역시 일관성의 공리를 만족시키면 구매행동을 통해 진정한 선호를 찾아갈 수 있음을 보였다. 바울의 논지를 소비자행동에 대한 전통적 이론에, 그리고 야고보의 논지를 현시선호이론에 각각 적용하여 분석한 결과, 일관성을 전제하는 경우 구원의 조건에 대한 바울의 논지나 야고보의 논지는 동일한 의미를 함축한다는 결론을 도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성서에 나타난 구원의 조건
Ⅲ. 소비자 이론: 전통적 이론과 현시선호이론
Ⅳ. 비교 및 토의
Ⅴ.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Abstract〉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5-00070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