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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최재용 (대흥알앤티) 최남선 (인팩) 김정훈 (현대기아자동차)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11 한국자동차공학회 부분종합 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5
수록면
967 - 97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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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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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공압식 능동형 엔진마운팅 시스템의 최적화 개발과정에 따른 성능 및 차량평가의 결과를 확인하고자 한다. 차량에서 아이들 진동시 엔진의 진동을 효과적으로 저감시키기 위해 엔진의 진동과 동일한 차량신호를 기준하고 이 신호로 제어기에 저장된 제어인자를 솔레노이드 밸브로 인가하여 작동한다. 이는 마운트를 능동적으로 제어하여 엔진과 샤시 사이에 장착된 마운트의 전달력을 변화시켜 진동을 저감하게 된다. 본 시스템은 마운트, 밸브, 제어알고리즘에 의해 여러 가지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능동형 엔진마운팅 시스템의 개발과정을 나열하고 시작품 개발 및 단품평가, 시스템 평가, 실차평가를 통해서 성능이 확보됨을 증명하고자 한다.

목차

1. 서론
2. 시제품 개발 및 평가
3. 차량평가
4.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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