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계정 (한성대학교) 김효용 (한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애니메이션학회 애니메이션연구 애니메이션연구 제4권 제2호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205 - 22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 애니메이션 대학들의 교과과정은 기초분야에서 중국대학과는 달리 창의성을 길러주는 폭넓고, 다양한 전문과정을 강조하는 교과과정으로 편성되어 있다. 중국과는 애니메이션 관련 대학의 설립에 있어서 역사적으로 차이가 많고, 대학의 재정여건도 수준차이가 있지만, 창의력을 키우는 교과과정의 내용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분석 범위로 한국의 유명 애니메이션 대학의 교과과정을 분석하고 중국 대학의 교과과정과 비교 분석하여 기초교육과 드로잉교육, 전공교육에서의 창의력개발, 산학협력 교육을 집중적으로 비교 분석하고 중국 대학들의 애니메이션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요약
l. 서론
ll. 애니메이션 특성과 교육
lll. 중국과 한국 대학의 애니메이션 교과과정 비교분석
Ⅵ.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605-001423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