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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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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인희 (남서울대학) 정경희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3권 제2호
발행연도
2009.6
수록면
15 - 21 (7page)
DOI
10.21184/jkeia.2009.06.3.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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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의 급속한 성장은 광고로 이들이 개인적인 광고로 태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광고에 대한 인식과 태도를 형성하고 있는지를 알아보려고 한다. 인터넷광고와 TV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정보성, 오락성, 짜증)이 전반적 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소비자들은 인터넷 광고가 TV 광고보다 정보성, 오락성, 짜증이 높게 나타났다. 광고 태도도 더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인터넷 관련 광고 자료가 부족한 실정에서 광고 인식과 광고 태도에 관한 탐색적 연구결과는 광고주와 방송 사업자에게 어느 정도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방법
IV. 분석
V.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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