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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수향 (한국항공대학교) 김기훈 (한국항공대학교) 이정표 (한국항공대학교) 조정태 (한국항공대학교) 김수종 (한국항공대학교) 김학철 (한국항공대학교) 우경진 (한국항공대학교) 문희장 (한국항공대학교) 성홍계 (한국항공대학교) 김진곤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08년도 제31회 추계학술대회논문집, Nov
발행연도
2008.11
수록면
247 - 250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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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Multi-Port 그레인의 PE, PMMA 연료와 GOX 산화제를 적용한 하이브리드 로켓의 연소 특성과 연소가 진행됨에 따라 이루어지는 연료 포트 병합에 따른 연소 특성을 연구하였다. 연료 내부로의 열전도와 연소실 압력의 증가로 인해 Multi-Port 연료의 후퇴율이 Single-Port 연료의 후퇴율보다 높으며, 연료 포트 병합으로 인한 연소 면적의 급격한 변화가 연소 성능에 영향을 끼침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실험장치 및 방법
3. 실험 결과
3. 결론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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