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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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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한수 (울산대학교) 하철근 (울산대학교) 이상종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장호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 학술발표회 초록집 한국항공우주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226 - 229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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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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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전기 비행체 (EAV) 의 자동 착륙 시스템 설계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착륙 비행에서 종운동의 경우는 활공경로 (Glide slope) 와 플레어 (Flare)로 구성되며, 횡 운동의 경우, 본 논문에서는, 횡방향 유도(Lateral Guidance)로직을 새롭게 구성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하나의 지정된 착륙 시작 고도를 사용하지 않고, 착륙이 가능한 영역을 지정하였다. 전기 비행체가 지정된 영역에 위치하면, 비행체의 현재 위치 정보를 이용하여 착륙 비행의 궤적을 생성한다. 활주로 방향과 횡방향 오차를 갖고 착륙을 위해 접근하는 경우, 본 논문에서 제안한 횡방향 유도기법으로 방위각을 생성하여 착지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실제 비행에서는 측풍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가정하고 수행한 시뮬레이션 결과로부터 알 수 있는 것은 비록 측풍이 있더라도 지정한 착륙 가능영역에 위치한 전기 비행체는 그 고도궤적을 잘 추종하여 착지함을 알 수 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자동 착륙 시스템
3. 시뮬레이션 모델 구성
4. 자동 착륙 시뮬레이션
5.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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