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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종철 (안산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4권 제6호
발행연도
2011.12
수록면
3,223 - 3,245 (2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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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인터넷을 통한 구매에 있어 많은 구매자들과 관련 연구자들에 의해 중요한 요인으로 제시되고 있는 e-WOM의 구매자 수용에 대한 연구이다. 따라서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의 속성에 따라 구전정보의 수용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실증분석을 통해 검정하고, 또한 현재 나타나고 있는 e-WOM의 형태(텍스트 vs. 텍스트+이미지)에 따라 구전의 수용 정도에 어떤 차이가 나타나는지를 검증하고자 한다. 또한 온라인 쇼핑 환경에서 구전정보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영향요인을 밝혀내고 이러한 변인들 간의 관계에 대해 검정하고 또한 관여도에 따른 구전영향의 차이를 검정하고자 한다. 이러한 e-WOM은 온라인 구매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인터넷 상에서 나타나는 구매에 대한 종합적, 실제적이고 전략적인 마케팅적 시사점을 나타낼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선행 연구
Ⅲ. 연구 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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