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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노태호 (한화) 이원복 (한화) 조원만 (한화)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1년도 제37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Nov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69 - 7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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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연소시험을 통해 이중펄스모타 성능을 입증하였다. 이중펄스를 구현하기위해 고체로켓모타 내부에 격벽형 펄스분리장치와 독립적인 점화기를 설치하였다. 주요 개발목표는 세부분으로 나뉘어진다. 첫째, 이중펄스 추진기관의 총역적은 동일형상 및 무게를 갖는 고체로켓모타에 비해 총역적이 90% 이상이어야 한다. 둘째, 1단 펄스 종료 후 1 ~ 60초 중 임의의 시간 후 2단 펄스를 점화시킬 수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펄스분리장치는 1단 펄스 작동압력에서 견디며 2단 작동압력의 30% 이하에서 파열되어야 한다. 지상연소시험 결과 이러한 개발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이중펄스모타 설계 및 시험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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