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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도형 (한화) 배영우 (한화) 홍문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유재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은수 (한화) 장기원 (한화)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0년도 제35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Nov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111 - 11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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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사체 추진시스템에서 CC(Combustion Chamber) 산화제 개폐밸브는 액체산소를 연소기로 공급 및 차단함으로써 연소를 개시 및 중단시킬 뿐만 아니라, 정상운영 상태에서는 연소기 내 안정된 연소가 가능하도록 일정한 유량의 액체산소를 공급한다. 개발이 완료된 산화제 개폐밸브 EM(Engineering Model)의 주요 구성부의 성능향상을 위하여 전산구조해석을 이용한 중간플랜지, 밸브 입구의 립 부분의 설계 변경을 수행하였으며, 성능 시험을 통하여 설계변경에 의한 성능 향상을 최종확인 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중간플랜지
3. 밸브 입구부 (Inlet Body)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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