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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박경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성혁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진욱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서석영 (한국철도시설공단)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1,569 - 1,576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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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다짐관리는 일반철도의 경우 평판재하시험에 의한 K<SUB>30</SUB>값, 고속철도의 경우 반복평판재하시험에 의한 E<SUB>v2</SUB>값을 기준으로 이원화하여 채택하고 있다. 또한 상하부노반과 강화 노반의 다짐관리 개소도 궤도구조 및 열차속도에 따라 다르게 적용하고 있다. 이와같이 국내 철도의 경우는 철도의 종류와 궤도종류 및 상하부 노반에 따라 쌓기다짐 관리방법을 다르게 제시하고 있다. 평판재하시험은 기존 평판재하시험보다 현장에서 빠르게 다짐 강성을 평가할 수 있으며, 큰 소성변형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장점이 많은 시험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현재 적용하고 있는 편판재하시험과 반복평판재하시험에 의한 다짐관리 기준을 일원화를 검초하기 위하여 다짐관리 기법간의 상관성을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다짐관리 관련 기준
3. 다짐관리 기법 상관성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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