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상필 (한국과학기술원) 고건혁 (한국과학기술원) 한상기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1
발행연도
2011.1
수록면
1,116 - 1,119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ocial Networking Service, 이하 SNS)에 대한 사용자들의 인식을 조사하고자 한다. 양적 방법론인 설문조사를 통해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그리고 미투데이(Me2day)에서 맺는 관계에 대한 사용자들의 생각을 조사한다. 사용자들의 관계 맺기 동기 및 새로운 사람을 선택하는 조건을 알아냄으로써 새로운 친구 추천 시스템을 설계하고 유저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는 향후 친구 추천 시스템의 질적인 향상을 꾀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연구 방법
3. 연구 결과
4. 프로토타입의 가상적 구현
5. 결론 및 의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