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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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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순홍 (인천대학교) 소세명 학하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유통학회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2년 한국유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351 - 361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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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아모레퍼시픽브랜드에 대한 중국인을 대상으로 고객관계관리(CRM)이 고객만족도와 고객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가하는 것에 대한 실증 연구 분석을 실시하였다.
CRM 요인을 경제적 CRM, 고객접점 CRM, 고객강화 CRM 요인의 3요인으로 분류하여 고객만족도를 매개변수로 한 고객충성도 영향을 미치는 가에 대해 회귀분석을 수행하였다. 회귀분석 결과 3요인 중 경제적 CRM과 고객강화 CRM은 고객만족을 매개 변수로 한 고객 충성도에 유의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 접점 CRM 요인이 고객만족을 매개 변수로 한 고객충성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설은 채택되지 못했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중국인의 한국 화장품 선호도 및 화장품 업체의 CRM 전략 사례
Ⅲ. 이론적 배경
Ⅳ. 연구 모형 및 가설
Ⅴ. 분석 결과
Ⅵ.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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