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시스템 구성
4. 실험 및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작동체험 전시물 통합관리시스템 필요성 제언 : 국내 국립과학관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4 .09
RFID를 이용한 전시물 관리시스템 설계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06 .11
체화된 인지의 관점에서 과학관 제스처 기반 전시물의 관람객 상호작용 분석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6 .09
인터랙티브 전시물 프로토타이핑 프로세스에 관한 연구 : 디자인,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분야의 프로세스 분석을 방법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2 .12
체험형 전시물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0 .07
유사 홀로그램 기술과 인터랙션을 이용한 3D 디지털 콘텐츠의 전시방법에 관한 연구 - 유사 홀로그램의 피라미드형 반사방식을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8 .01
박물관의 전시연출 장면에 대한 관람시선과 전시연출 상관성에 관한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12
지오펜싱과 NFC 기술을 이용한 관광 안내 시스템
디지털융복합연구
2014 .01
박물관의 효과적인 커뮤티케이션을 위한 몰입요소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4 .12
과학관 탐방 - 캐나다 온타리오 사이언스 센터, 체험형 전시물 진열 연간 1백만명 관람
과학과 기술
2001 .01
중국 문자문명의 발원지로서 박물관의 장소적 통합전시연출에 관한 연구 - 하북성박물관, 은허박물관, 문자박물관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9 .12
증강현실 앱을 이용한 디지털 3D 콘텐츠 디스플레이 방법에 관한 연구 - 전시기술 구현을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7 .01
애니메이션 관객의 집단별 관람동기와 선택기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08 .12
모바일 가이드를 활용한 박물관 관람객 경험모델 연구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3 .01
증강현실을 이용한 복원영상의 박물관 교육분야 활용방안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0 .06
증강현실 기반의 초등과학교육 콘텐츠 제작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1 .11
과학관 탐방 - 독일 도이체스박물관
과학과 기술
2002 .01
전시관 사인디자인 평가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국립생태원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3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