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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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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저널정보
전북대학교 산업경제연구소 Asia-Pacific Journal of Business & Commerce 한국산업경제저널 제4권 제2호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135 - 158 (2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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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기업 간 제품 및 서비스의 차별화가 어려워지고 브랜드 경쟁이 더욱 심화되면서 소비자의 브랜드 감정 및 브랜드 신뢰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본 연구의 주요 목적은 소비자-브랜드 관계 형성에 있어 이동통신회사 브랜드를 중심으로 브랜드 감정과 브랜드 신뢰가 브랜드 몰입에 의해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을 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휴대폰을 소유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자료를 분석하기 위해 Amos에 의한 구조방정식모델을 분석하였다. 연구모형에 대한 검증결과 브랜드 감정과 브랜드 신뢰는 브랜드 몰입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브랜드 몰입은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브랜드 관계 형성에 있어 기업의 지속적 경쟁우위의 원천이 될 수 있는 브랜드 몰입 성향을 지닌 소비자들을 확보할 수 있는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방법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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