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배순용 (KAIST) 황상흠 (KAIST) 하성호 (경북대학교) 이태식 (KAIST)
저널정보
대한산업공학회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010년 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221 - 227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많은 온라인 판매자들이 블로그를 온라인 소비자 리뷰의 원천(source)으로 활용하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 블로그와 판매자 블로그의 두 가지로 분류될 수 있다. 전자가 제품 판매에 유의미하게 기여함은 이미 확인되었으나, 후자의 역할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많지 않다. 따라서 본 연구는 온라인 소비자 리뷰의 원천으로서 제품 판매에 있어 판매자 블로그의 역할을 규명하고, 이를 소비자 블로그와 비교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판매자 블로그의 리뷰는 높은 별점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며, 반면 소비자 블로그의 리뷰는 별점과 무관하게 가능한 많은 수를 확보하는 것이 효과적임을 확인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블로그의 종류에 따라 블로그 마케팅 전략이 달라져야 할 필요가 있음을 제시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문헌 연구
3. 연구 방법
4. 분석 결과
5. 결론
6.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530-003237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