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대균 (세경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5권 제5호
발행연도
2012.8
수록면
2,413 - 2,43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사회에서 중요하게 인식하고 있는 관계혜택 요인 중 가장 중요시 되는 사회적, 심리적 혜택을 카지노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결과변수간의 인과관계를 규명하기 위하여 진행되었다. 본 연구를 통하여 카지노 이용고객의 관계유지의도에 대한 실질적인 시사점을 제공함으로서 카지노기업의 관계혜택을 위한 서비스 품질제고와 경영성과를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가지고 진행된 본 연구의 실증분석을 위한 자료 수집은 강원도 정선에 소재한 강원랜드의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다음과 같은 연구결과를 도출 하였다. 첫째, 카지노 이용고객의 관계혜택 하위요인인 사회적 혜택은 카지노에 대한 신뢰와 고객만족의 선행연구에서 정(+)의 영향관계가 성립되었으나 본 연구의 관계검증에서는 성립되지 않았고, 심리적 관계혜택은 카지노에 대한 신뢰와 고객만족의 정(+)의 영향관계가 성립함을 확인하였다. 둘째, 카지노에 대한 신뢰와 고객만족의 관계검증에서 정(+)의 영향관계가 성립함을 확인하였다. 셋째, 카지노에 대한 신뢰와 관계유지의도의 선행연구에서는 정(+)의 관계가 성립되었으나 본 연구의 관계검증에서는 성립되지 않았다. 넷째, 고객만족과 관계유지의도의 관계검증에서 정(+)의 영향관계가 성립함을 확인하였다. 따라서 카지노기업에 대한 고객만족은 카지노에서 제공하는 관계혜택에 의해 달라지기 때문에 고객들의 관계혜택이 핵심서비스 이상으로 제공되는 수준 높은 서비스라는 것을 명심하고, 경영자뿐 아니라 고객접점에 있는 카지노종사원도 함께 고객과의 관계구축과 고객만족 및 고객유지를 중요하게 인식하여 보다 정교한 고객관계전략을 구축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5-003229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