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우형진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SBS 미디어 경제와 문화 미디어 경제와 문화 제7권 제4호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7 - 45 (3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는 미디어 이용자의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기술수용요인들과 지각된 브랜드 품질 요인 간의 인과관계를 구조방정식모델 분석을 통해 살펴보았다. 설정된 연구가설을 측정하기 위해 761명의 대학생들이 설문조사에 참여하였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브랜드에 상관없이 ‘사회적 이미지’ 요인을 제외하고 모든 요인들이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 이용 태도에 대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인과관계를 나타냈다.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가 단순히 개인 PC에만 적용되는 기술이 아니라 차후에 타 미디어 기기에도 호환이 가능할 것이라는 인식은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 이용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모형에서 가장 높은 설명력을 나타내는 인과관계는 인터넷 라디오 플레이어 기술에 대한 태도와 채택 행위의도 간 관계였다.

목차

1. 문제제기
2. 선행연구
3. 이론적 배경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
6. 결론 및 함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142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