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상구 (韓國海洋大學敎)
저널정보
한국해양대학교 국제해양문제연구소 해항도시문화교섭학 해항도시문화교섭학 제6호
발행연도
2012.4
수록면
209 - 22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本硏究分析了港口的集裝箱裝?量對港口城市的地方財政收入的影響. 爲了進行此項硏究, 本硏究將韓國的釜山?中國的大連進行了比較分析. 硏究結果顯示, 釜山港及大連港的集裝箱裝?量對地方港口 城市釜山及大連的財政收入有着重要影響. 特別市對財政收入的貢獻度方面而言, 釜山港的貢獻度比大連港的貢獻度更大. 雖然港口對港口城市的發展做出了?大的貢獻, 但是釜山現今正面臨着?大的因難, 因爲中國經濟的急速增長, 中國北方港口設施(靑島, 天津, 大連等港口)的快速擴充, 使韓國集裝箱裝?量增長率正在逐漸下降. 實際上, 釜山港到2002年, 一直?香港和新加坡港一同成爲世界三大集裝箱港及轉運港口. 但2003年初中國的上海, 2004年初深?港在貨物裝?量上有所超越, 目前只處于世界第五大集裝箱碼頭位置.
因此, 從現在開始就應提高集集裝箱處理附加置, 盤活港口連帶的地方經濟, ?外還有必要加强港口選址, 港口費, 服務, 設施, 貨物, 港口運營, 腹地經濟的規模, 后方聯動系統等港口競爭力要素的建設.

목차

Ⅰ. 서론
Ⅱ. 해항도시와 항만의 관계
Ⅲ. 항만컨테이너와 재정수입간의 관계
Ⅳ. 항만컨테이너의 재정수입 영향력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31-001409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