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경수 (미디어전략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2권 제9호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80 - 92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N스크린 서비스가 기존 서비스와 차별성을 가진 새로운 서비스라는 점에서 기술수용모델에 입각하여 N스크린 서비스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탐색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온라인 서베이를 통해 435명의 N스크린 서비스 잠재적 수용자로부터 자료를 수집했다. 연구결과 자기효능감과 지각된 상호작용성은 지각된 사용용이성에 그리고 서비스 다양성, 지각된 상호작용성, 지각된 사용용이성은 지각된 유용성에 정적 영향을 미쳤다. 반면 사회적 영향은 지각된 유용성에 부적 영향을 미쳤다. 한편, 지각된 사용 용이성과 지각된 유용성은 N스크린 서비스 수용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점에서 N스크린 서비스 확산을 위해서는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수용자 중심의 다양한 콘텐츠를 양방향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인식을 갖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연구방법
Ⅴ. 분석결과
Ⅵ.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004-001356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