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허국강 (인하공업전문대학)
저널정보
한국항공협회 항공진흥 항공진흥 2008년 제1호 / 통권47호
발행연도
2008.4
수록면
108 - 126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 항공운송산업은 지난 40여년간 양대 항공사를 중심으로 여객 및 화물의 양적인 성장과 함께 세계 최고의 항공운송대국으로 발전해 왔다. 그러나 항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성과측정 방법은 현재까지도 전통적 재무지표인 공헌이익, 관리기능 이익, 당기순이익, 이익성장률, 배당수익률, 자기자본 수익률 등의 지표를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는 자칫 오늘날 급변하는 항공환경과 미래예측능력 등에 반하는 주요 의사결정 과정을 도외시 할 수 있으며, 기능조직 관점의 특성만을 중시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의사결정을 저해하는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비재무적 측정지표인 ROI(return of investment)를 중심으로 서비스의 품질, 인당 생산성, 시장점유율, 적정 서비스제공 여부, 좌석의 효율적인 운영 등의 다각적인 측정지표를 추가하여 조직구성원 간의 차별화된 성과측정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재무 및 인적요소 중심의 직원평가
Ⅲ. 항공사 직원의 정성적 평가방안
Ⅳ.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34-0007424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