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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오석환 (인하대학교) 장진성 (인하대학교) 노태성 (인하대학교) 최동환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2년도 제39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860 - 864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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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추진제의 형상은 화포의 성능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이다. 다공형 추진제의 경우 Web size에 의해 형상이 결정되기 때문에 Web size의 영향에 관한 연구가 필요하다. 기존의 연구에서는 다양한 Web size에 대한 성능해석을 수행하였으나 Inner Web과 Outer Web size가 동일한 경우에 한하여 성능해석을 수행한 한계가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강내탄도 전산해석 코드를 이용하여 비대칭 Web size를 가지는 7공형 추진제를 사용한 화포의 성능해석을 수행하였다. 이를 통해 다양한 Web 비율에 따른 최대 약실 압력 및 포구 속도와의 상관관계를 정리하였다. 분석 결과 Web 비율의 차이가 커질수록 약실 최대 압력 및 포구속도의 감소 등 화포의 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커짐을 확인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수치 해석
3. 해석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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