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태무 (동국대학교) 민연아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27 - 58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한국에서 전자상거래가 차지하는 전체 산업비중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전자상거래 이용률은 향후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소상공인은 2012년 현재 우리나라 전체 사업체 대비 87.8%를 차지하는 중요한 경제활동의 원동력이지만 그 중 97%이상이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해가 낮다. 이와 같은 상황은 소비자의 소비 및 구매 패턴의 변화를 감안할 때 소상공인들의 지속적 경제활동 위축을 초래할 수 있을 것으로 우려된다. 소상공인이 전자상거래에 소극적인 이유는 전자상거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오프라인 상점과는 다른 운영 프로세스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한 부담감 때문이다. 본 논문에서는 소상공인들이 부담 없이 가상으로 쇼핑몰의 전체 운영과정을 체험하고 SNS마케팅을 활용 할 수 있는 가상 쇼핑몰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구축하였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한 학습으로 소상공인들이 시행착오가 적은 전자상거래 참여 활성화가 가능하고 이로 인한 소상공인의 전반적인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Ⅲ. 가상 쇼핑몰 프로그램 설계 및 구축
Ⅳ. 가상 쇼핑몰 프로그램의 활용도 분석을 위한 설문조사
Ⅴ.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7116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