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종미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우리말글학회 우리말글 우리말글 제56집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255 - 27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학습자의 문법 적용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방법으로 직접평가 방법을 제안하고, 직접 평가 방법의 효과성을 확인하는 것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문법 적용 능력에 대한 기존 평가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평가를 설계하고 시행하였다. 그리고 평가 결과를 토대로 문법 적용 능력에 대하여 직접 평가 방법이 갖는 의의를 설명하였다. 직접 평가의 결과, 개별 학습자의 성취 수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그에 따른 적절한 교육적 피드백 내용을 결정할 수 있었다. 또한 문법 적용 능력에 대한 교육 내용을 수정하고 보완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목차

국문 요약
1. 서론
2. 현행 문법 적용 능력 평가의 문제점
3. 문법 적용 능력의 직접 평가 방안
4.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710-000628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