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백형근 (코리아리서치) 전범수 (한양대학교) 이정기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방송학회 한국방송학보 한국방송학보 통권 제27-1호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94 - 130 (3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인지된 유용성과 용이성이라는 기술수용모델을 구성하는 핵심 변수 이외에 혁신성, 사회적 영향력(사회적 이미지, 주관적 규범), 비용(비용 합리성, 비용 민감성) 변인 등을 포괄적으로 고려함으로써 N-스크린 유료서비스 결정요인을 탐색하기 위한 것이다. 연구결과 인지된 유용성, 사회적 이미지와 인지된 비용 합리성 인식은 이용의도에 정적인 영향을, 비용 부담감 인식은 이용의도에 부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주관적 규범, 혁신성, 인지된 비용 합리성 인식은 인지된 용이성에 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한편, 인지된 용이성은 인지된 유용성에 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결과적으로 주관적 규범과 혁신성, 인지된 비용 합리성은 인지된 용이성과 유용성에 매개되어 이용의도에 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2. 이론적 논의 및 연구가설
4. 연구방법
5. 연구결과
6.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68-00043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