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대경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고승현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김정훈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서상근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이상배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김민수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12년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2,577 - 2,581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We have studied about drive performance of E-bike such as energy consumption efficiency and maximum speed. These measurements have been performed by testing the drive motor on motor dynamometer. Road load occurred during drive are applied to drive motor as braking force of powder brake in motor dynamometer. Through experimental results, we have found that energy consumption and maximum speed of E-bike is about 0.15 km/Wh, 23.0 km/h, respectively. We expect that this test method for electric vehicle including E-bike will be necessary to test and evaluate performance and reliability of vehicles in case of severe and time-continuous environments.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시험 모터 및 시험장비
3. 시험 방법
4. 시험 결과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56-000412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