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문순 (한남대학교) 박은진 (한남대)
저널정보
한남대학교 교육연구소 교육연구 교육연구 제20권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31 - 5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의 목적은 단편소설을 고등학교 영어 읽기지도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알아보는 것이다. 문학작품이 지닌 교육적 가치에 주목하여 문학텍스트가 영어교육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교육과정의 목표와 연결시켜 살펴보았다. 문학작품 중에서도 특히, 교실에서 다루기 적합한 단편소설의 여러 장점들을 고려하여 그 활용 방법을 제시하였다. 우리나라와 같은 EFL 상황에 적합한 단편소설을 선정하는 기준들을 알아보고, 실제 영어교실에서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수업의 방향과 단편소설의 지도모형을 제안하였다. 이러한 원리들을 “A Secret for Two”라는 단편소설을 이용한 읽기지도에 적용하여, 고등학교 영어수업 시간에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자 중심의 읽기활동들을 제시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I. 서론
Ⅱ. 문학작품의 교육적 가치
Ⅲ. 단편소설을 활용한 영어 지도
Ⅳ. 단편소설을 활용한 읽기 지도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