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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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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공창덕 (조선대학교) 강명철 (조선대학교) 박광림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7권 제1호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70 - 79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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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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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중형 항공기의 추진 기관인 2 스풀 분리-배기 형식 터보팬 엔진 (BR715-56)의 성능 해석을 수행하기 위하여 상용코드인 MATLAB/SIMULINK를 이용하여 성능모델을 구성하였으며 유량 및 일 조합에 새로운 조합 서브시스템 블록을 새로이 개발하였다. 성능 모사는 먼저 팬, 고압압축기, 고압터빈, 저압터빈 구성품 성능 맵들을 축척방법을 이용하여 유사성능 맵들로 부터 생성하였고, 다음은 탈설계점 성능 해석을 할 수 있도록 구성품들 간 유량과 일 조합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하였다. 제안된 SIMULINK 성능모델은 정상 및 동적 모사와 사용자 편의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작동 조건들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을 이용한 탈설계점 해석 결과들이 GASTURB에 의한 해석 결과들과 잘 일치함이 확인 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연구대상 엔진
3. 구성품 성능선도 생성
4. 설계점 성능해석
5. SIMULINK 모델링
6. 비행 조건에 따른 성능 해석
7. 최대 이륙 조건 근처에서 축회전속도 변화에 따른 성능해석
8. 부분부하 성능
9.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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