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Sun, Peng (경희대학교) Shin, Geon-Chul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6권 제5호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317 - 1,339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소비자들이 온라인마트 이용 시 고려하는 요인 가운데 온라인 서비스품질과 심리학 요인 플로우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이론적 연구에 의하여 온라인 서비스품질의 5가지 요인이 발견되었고 실증연구는 중국 온라인조사회사를 의뢰하여 실시하였다.
실증분석의 결과에 의하면 소비자들의 지각된 온라인 서비스품질이 계획적 행동이론의 모든 요인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는데, 지각된 행동통제에 대한 영향은 미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온라인 서비스품질은 플로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플로우가 재구매의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온라인마트를 운영하는 기업의 관리자 및 운영자에게 마케팅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하도록 하는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Literature Review
Ⅲ. Methodology
Ⅴ. Discussion and Conclusion
〈Reference〉
요약

참고문헌 (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570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