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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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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주어언 (전남대학교) 두펑 (전남대학교) 문연희 (전남대학교) 최지호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문화산업학회 문화산업연구 문화산업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3.3
수록면
35 - 42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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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들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의 수단으로 문화를 활용하고자 하는 관심이 증대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실무적 관심에 비해 학문적인 체계적인 연구는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문화마케팅 활동을 문화판촉(sales), 문화지원(sponsorship), 문화연출(synthesis), 문화기업(style), 문화후광(spirit)과 같은 차원으로 구분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즉, 문화마케팅활동과 고객반응의 관계에서 기업 능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매개효과를 연구하였다. 연구결과, 판촉, 지원, 연출, 기업은 기업 연상에 다르게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또한 기업능력과 사회적 책임은 고객의 충성도를 증가시켰다.

목차

I. 서론
II. 가설개발 및 연구모형
III. 연구방법
IV. 분석결과
V. 논의 및 향후연구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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