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식 (Korea Marine Equipment Research Institute) 임승택 (Korea Maritime University) 오철 (Korea Maritime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 Journal of Advanced Marine Engineering and Technology (JAMET) 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제37권 제5호
발행연도
2013.7
수록면
467 - 47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동결농축법은 열역학적 효율이 높고 에너지 소비량이 작으며 처리수를 재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중소규모로 상용화 가능한 동결농축폐수처리시스템을 설계하고, 각 시스템의 에너지 소비효율과 일일처리량을 비교하여 시스템 개발방향을 제안하고자 하였다. 시스템을 완속운전시스템과 급속운전시스템으로 각각 모델링하고 해석을 통해 소비동력과 운전시간을 계산하여 비교한 다음 설계처리량에 따른 변화를 추가 검토하였다. 연구결과 급속운전시스템의 소비전력량비가 0.6 Wh/kg 만큼 다소 높으나 일일처리량은 19 % 증가하였으며, 설계처리량이 큰 시스템일수록 소비전력량비가 작아지고 일일처리량이 큰 결과를 얻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시스템 설계 조건 및 해석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50-002948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