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종우 (호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기독교교육정보학회 기독교교육정보 기독교교육정보 제37집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159 - 200 (4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현재 기독교대안학교 교사교육의 현황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교사교육의 개선방안을 연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세 가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기독교대안교육의 개념과 특성은 무엇인가? 둘째, 현재 기독교대안학교 교사들, 그들은 어떤 교육을 받았고, 또한 어떤 교육을 받고 있는가? 셋째, 기독교 대안학교 교사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나?
본 연구자는 위의 세 가지 연구문제들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연구방법을 사용하였다. 첫째, 기독교대안학교 교사교육의 현황분석이다. 현재 기독교 대안학교 중 9개 학교를 표집하고 그 학교에 재직하고 있는 교사들이 받은 직전교육 및 계속 교육에 대한 현황을 설문지를 통해 조사하였다. 둘째, 기독교대안교육의 본질을 바로 알기 위해 기독교대안교육에 대한 이론적 기초들을 문헌을 통하여 연구하였다. 셋째, 위의 두 가지 기초 연구를 토대로 기독교대안학교 교사를 양성하고 훈련하는 바람직한 교사교육의 방안을 개발하여 제안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고찰
Ⅲ. 한국기독교대안학교 교사교육 실태 분석
Ⅳ. 한국기독교대안학교 교사교육의 활성화 방안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230-002922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