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화 (숭의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어린이미디어연구 어린이미디어연구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199 - 229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문학수업의 특성을 알아보기 위하여, 유아문학교육에 관심이 많고 문학수업을 잘 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는 유치원 교사 10인을 대상으로 심층 면담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유아교사들은 문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수업, 유아가 즐거운 수업, 유아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수업, 교사가 즐거운 수업,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수업, 일상생활에 스며든 자연스러운 문학수업 등을 좋은 문학수업의 특징으로 생각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결과 및 해석
Ⅲ.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