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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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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 연세경영연구 연세경영연구 제50권 제1호
발행연도
2013.7
수록면
1 - 24 (2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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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제품이 경우 상이한 우선순위를 가진 여러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범용 디자인이 빈번하게 채택된다. 이러한 제품의 경우 대단히 불확실한 수요와 짧은 수명주기 및 서비스에 민감한 수요자에 따른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리스크풀링 재고정책이 효과적임은 널리 알려져 있으나 상이한 시장조건과 비즈니스 우선순위 하에서의 이와 유사한 제품의 최적가격정책에 대해서는 별로 알려진 바가 없다. 본 논문에서는 하나의 생산자가 두 개의 상이한 시장을 서비스 하는 일반화된 뉴스밴더 문제에서 재고수준과 가격결정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모형을 바탕으로 범용디자인 제품전략을 취하는 회사의 최적가격 정책의 다양한 특성에 대해 분석하였다. 본 논문은 시장조건과는 무관하게 순차적 가격할인 정책이 일반적으로 유효하다는 사실과 함께, 구체적인 최적가격의 움직임은 수요의 상관관계와 시장규모에 따라 차이를 보인다는 점을 밝히고 있으며, 가격설정 가이드라인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범용디자인에 따른 셋업 횟수의 증가와 추가 변동비의 발생에 대해 엄격한 통제가 필요하다는 점을 밝히고 있다.

목차

ABSTRACT
요약
Ⅰ. Introduction
Ⅱ. Separate Product Design Model
Ⅲ. Universal Product Design Models
Ⅳ. Extended Study
Ⅴ.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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