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덕규 (서울도시철도공사) 박만수 (로윈) 송문석 (한국교통대학교) 손영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1권 제1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27 - 32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모든 지하철 운영기관에서는 전동차를 완벽하게 정비하기 위하여 정비시설을 갖추고 있다. 경정비를 시행하는 검사고, 중정비를 시행할수 있는 중정비 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정비 공장의 경우에는 각 운영기관별로 중정비주기에 따라 일정기간별로 사용하다 보니 시설 활용도가 낮은 편이다. 최근에는 정비주기를 늘려서 시행하는 추세에 따라 중정비 공장 활용에 여유가 생기게 되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운영하는 전동차를 기준으로 중정비 공장의 시설장비를 활용하여 새로운 전동차를 조립ㆍ제작하는 방안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관련법 해석
3. 인프라 확보
4. 결론
참고문헌(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413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