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오상근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 최진원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 최상록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 문성욱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 이용화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 유우영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6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12 - 118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부 안전정책에 따라 본선 승강장 안전문이 전역사에 설치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전동차 정위치 정차가 승객의 안전과 승무원의 안전운행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본 논문은 계절별 주변역사 환경 특성 및 제동시 회생에너지를 소모 시킬 수 있는 부하 차량의 부재로 인한 과주정차(OVER-RUN)에 대한 분석과 정위치 정차 향상 방안을 연구하였다.
특히, 하절기 온습도 등 환경요인의 악화로 제동력(마찰력) 감소 및 제동 마찰제 재질 변경 등의 따른 과주정차 사례 등에 대한 감속 프로파일 연구, 회생제동력 패턴연구, ATO 프로파일 변경 등을 통하여 과주 정차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서 기술하고자 한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557-001614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