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孙占芳 (培材大学)
저널정보
영남대학교 중국연구센터 중국과 중국학 중국과 중국학 제20호
발행연도
2013.9
수록면
125 - 148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 민간 항공업의 부단한 발전에 따라 항공기업 간의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이미 단순한 가격경쟁으로부터 더욱 높은 차원의 서비스 경쟁으로 확대되었다. 항공승무원의 교류능력, 관찰능력, 적극성, 인내성은 항공 서비스업무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또한 질 높은 항공운수 서비스는 항공승무원에 더욱 큰 업무 부담을 주고 있다.
본론에서는 승무원 스트레스 관리에 관한 선행 연구를 고찰했고, 승무원의 업무 특성과 관련된 조사 데이터에 대한 통계적 분석을 통하여 중국 승무원들의 스트레스 형성 원인을 분석하였다.
결론에서는 항공기업 승무원들의 스트레스 해소 대책을 제시하였다. 예를 들면 승무원과 가족이 장기적으로 헤어져 있는 문제에 대해 승무원들의 휴가 날짜를 조정해 주거나 승무원의 경력 관리를 진행하는 것과 같은 대책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
Ⅱ. 文??述
Ⅲ. 航空企?空中乘?人?的??特点
Ⅳ. 中?航空企?空中乘?人?工作?力??分析
Ⅴ. ???建?
?考文?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910-002816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