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민 (경희대학교) 전희준 (건양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129 - 15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CRM 도입에 따른 CRM 경영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를 재정립하고, CRM 투자타당성 요인, CRM 조직환경 역량요인이 CRM 경영성과와 갖는 인과관계를 검정해 봄으로써 실제 CRM의 기여도를 측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연구되었다. 연구결과 각 개념들이 일관성 있는 관계를 보이지 못하고 하위개념마다 서로 다른 결과를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제한적인 상황에서 CRM 투자타당성이 CRM 조직환경역량에 영향을 미치고 있고, CRM 조직환경역량이 CRM경영성과에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산업에 따른 조절효과를 검정한 결과 CRM 조직환경역량와 CRM경영성과와의 관계 중 일부에 나타나고 있어 제한적 상황에서 조절효과가 나타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모형
Ⅳ. 실증분석
V.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0-002787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