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재현 (세명대학교) 박덕원 (세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1권 제10호(JKIIT, Vol.11, No.10)
발행연도
2013.10
수록면
113 - 119 (7page)
DOI
10.14801/kiitr.2013.11.10.11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디지털교과서의 구현 및 학습 효과성 검증을 통하여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기술하였다. 물론 이러한 연구의 궁극적인 목적은 전문교과의 학습 효과성을 높이고 나아가서는 수업 흥미도를 향상시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증대하는데 있다. 연구 결과를 보면, 학생들은 시청각을 동시에 사용하는 디지털교과서가 학습효과를 높인다고 생각했으며 이런 형식의 수업을 선호하였다. 이 결과는 이미 멀티미디어 기능에 익숙한 앞으로의 세대를 가르치는 교육과정에서 디지털교과서와 같은 멀티미디어 수업교재가 적극적으로 사용되어야 할 필요성을 보여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연구
Ⅲ. 디지털 교과서의 설계 및 구현
Ⅳ. 디지털교과서의 학습 효과성 검증
Ⅴ. 결론 및 제안사항
References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560-0027717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