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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명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찬배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재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준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수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병송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333 - 33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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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견인전동기 구동을 위한 추진인버터의 출력전압과 출력전압명령 사이에는 전압차이가 발생하는데, 이는 스위치 레그의 암쇼트를 막기 위해 인위적으로 인가하는 데드타임과 스위치의 비선형성 때문에 나타난다. 이러한 현상은 견인전동기의 속도가 낮을수록 극명하게 나타나는데, 이는 시스템 효율, 성능 등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추진인버터의 비선형성을 관측하고 보상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의 보상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한 방법은 MRAS 기반의 간단한 방식으로 손쉽게 출력전압과 출력전압명령 사이의 전압차이를 관측하고 보상할 수 있다. 유효성 검증을 위해 실험을 수행하였고, 그 결과 추진인버터의 비선형성을 보상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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