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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채은경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강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오세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경희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3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1,274 - 1,277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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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충돌 사고는 사람의 사상 또는 물건의 손괴 및 열차 운행 지연으로 인한 막대한 손실을 유발한다. 열차제어시스템은 안전한 열차 운행을 위하여 열차의 진로를 제어하고 폐색 구간 또는 이동 권한을 설정하여 열차의 간격을 제어하여 열차를 방호하고 있으나 중련 혹은 구원 운전을 위한 열차 결합 과정에서는 안전거리 내의 근접 주행이 요구된다. 신속하고 안전한 열차의 결합을 위해 근접주행 기술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 해외 열차 충돌 방지시스템의 동향 및 항공기, 선박의 충돌방지 시스템을 살펴보고 근접 주행 기술에 대해 연구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근접 주행 기술 연구
3.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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