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성호 (고려대학교) 김성범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대한산업공학회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3년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3.11
수록면
1,269 - 1,27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이상 패턴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전략적이고 민첩한 의사결정을 가능토록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상이한 패턴을 보이는 마케팅 활동을 전사적으로 일괄 관리하는 것에는 많은 어려움이 존재한다. 본 연구는 마케팅 분야에 발생하는 빈번하게 발생하는 외부효과를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이상 패턴을 신속하게 탐지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모니터링 기법을 제안한다. 시뮬레이션 실험과 실제 유통 판매 데이터의 사례 연구를 통해 제안기법의 유용성과 효율성을 입증하였다.

목차

1. 서론
2. 활동 모니터링 프로세스
3. 시뮬레이션
4. 유통 판매정보를 이용한 사례연구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